
COVID-19는 '세계적 현상'으로
그 영향은 기업과 근로자에게도 미쳤습니다.
백신은 개발됐지만 효과를 실질적으로 보려면
시간이 걸리고, 치료제는 개발 중입니다.
COVID-19는 경제, 사회 등 다방면으로 큰 타격을 주고
그 끝은 언제인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불확실', '불예측' 상황에서
기업과 근로자 간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팬데믹' 속
Mcdonalds의 '위기 커뮤니케이션'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Mcdonalds는 COVID-19에 따른
안전·방역 기본 수칙, 주문·생산 시스템 정비, 근로자 노동조건 변화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안전을 우선함으로써
근로자, 고객, 국가, 세계의 안전을 지키려고 합니다.
Mcdonalds는 코로나 팬데믹 속 근로자 웰빙을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사내 커뮤니티를 개설해 관련 정보를 빠르게 공유합니다.
BeWell@McD – an internal webpage dedicated to employee well-being and organized into five pillars: Physical, Emotional, Financial, Social and Workplace.
A weekly BetterTogether newsletter, sent to around 4,000 people, which features relevant and timely existing benefits, and highlights new offerings and resources.

직원들이 직접 코로나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스스로 실천하고 있는 모습을 올립니다.
이러한 활동은 코로나 팬데믹 속 정보 혼란을 최소화하고
근로자 간 연대, 협력을 강화해
'코로나 불확실, 불예측성'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근로자들의 긴장, 불안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질,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져
대외적으로 기업의 이미지,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COVID-19는
마치 어둡고 그 끝을 알 수 없는 터널 속에 갇힌 듯 막막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업과 근로자 간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합니다.
회사에 대한 근로자의 신뢰도가 굳건하면
코로나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기업의 성장 도약의 발판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 팬데믹 속
근로자 지원 전문 기업 EAP다올 의 필요성 또한 더욱 절실해 보입니다.
해당 글은 연구 및 논문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자의 의견이 첨부된 것으로 참고 시 인용 적시 바라며 저작권은 EAP다올에 있음을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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